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Exam02
{
    internal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("당신의 이름은?: ");
            string name = Console.ReadLine();
            Console.Write("당신의 공격력은? (1~5): ");
            string damage = Console.ReadLine();
            int damageNum = Convert.ToInt32(damage);

            int wolfHp = 5;
            int wolfMaxHp = wolfHp;

            /// 데미지 입력값 조건문 추가
            if (damageNum > 5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숫자를 확인하세요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damageNum < 1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숫자를 확인하세요.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이름: {0} ", name)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 ", damage);
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늑대가 출현했습니다. ({0}/{1})", wolfHp, wolfMaxHp);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공격하시려면 \"공격\"을 입력하세요.: ");
                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
                if (input == "공격"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if (damageNum < 5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wolfHp -= damageNum;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늑대가 피해를 {0}만큼 받았습니다.", damageNum);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늑대({0}/{1})가 황급히 도망갑니다.", wolfHp, wolfMaxHp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 if (damageNum >= 5)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늑대가 죽었습니다.."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입력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입력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실행 결과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