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Exam02
{
internal 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("당신의 이름은?: ");
string name = Console.ReadLine();
Console.Write("당신의 공격력은? (1~5): ");
string damage = Console.ReadLine();
int damageNum = Convert.ToInt32(damage);
int wolfHp = 5;
int wolfMaxHp = wolfHp;
/// 데미지 입력값 조건문 추가
if (damageNum > 5)
{
Console.WriteLine("숫자를 확인하세요.");
}
else if (damageNum < 1)
{
Console.WriteLine("숫자를 확인하세요.");
}
else
{
Console.Write("이름: {0} ", name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 ", damage);
Console.WriteLine("늑대가 출현했습니다. ({0}/{1})", wolfHp, wolfMaxHp);
Console.Write("공격하시려면 \"공격\"을 입력하세요.: ");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if (input == "공격")
{
if (damageNum < 5)
{
wolfHp -= damageNum;
Console.WriteLine("늑대가 피해를 {0}만큼 받았습니다.", damageNum);
Console.WriteLine("늑대({0}/{1})가 황급히 도망갑니다.", wolfHp, wolfMaxHp);
}
else if (damageNum >= 5)
{
Console.WriteLine("늑대가 죽었습니다..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입력입니다.");
}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입력입니다.");
}
}
}
}
}
'C# > 수업 내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48 왼쪽 이동 (0) | 2022.06.15 |
---|---|
인벤토리 예제 (0) | 2022.06.14 |
22.06.14 - property, get-set메서드, interface (0) | 2022.06.14 |
22.06.10 - 상수, enum, 형식 변환, var, 값 형식/참조 형식, if-else, 논리 연산자, for, break/continue (0) | 2022.06.10 |
22.06.09 - 여러 타입의 변수 정의 및 초기화, 출력 실습 (0) | 2022.06.10 |